가상화폐 투자전략 - 알트코인 비중을 줄여라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이해


안녕하세요. 부스트 입니다.


제가 투자함에 가장 중요한 것이 어떻게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움직이는가를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수익을 내는 것에만 초점을 맞춰서 좋아하고 낙담하고는 반복하는데요. 항상 왜? 저렇게 움직일 것인가를 고민해보는게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가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 또한 가상화폐 시장에서 투자를 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통해서 저와 이 글을 보는 사람 모두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방법을 모색해보려 합니다. 이 글은 제가 유튜브에 올렸던 영상에 대한 피드백이며 추가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제 예상을 한번 보시고 어떤식으로 장이 흘러가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펌핑방과 같은 투자 시그널을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만 저번주에 저는 비트코인의 하락은 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더 이상 장이 흔들린다고 하더라도 비트코인 헤비 홀더들이 수익을 볼 수 있는 수단이 많이 줄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치고 올라갈 줄 알았던 비트코인이 횡보 혹은 약 하락으로 돌아섰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손절해서 코인의 수를 늘리려는 수단은 반만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장이 어떤식으로 흘러갈줄은 모르지만 저는 언제라도 비트코인이 달릴 수 있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트코인 투자에는 소극적이고 비트코인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아직은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영상에서 20-30% 수익 구간이었을 때 매수를 할까 고민하다가 안했는데요. 지나고 보니 조금 아쉽네요. 분할 매수 분할 매도는 사랑입니다.

제가 예상했던 것은 바로 이것인데요. 비트가 상승 횡보 및 급 상승할때에는 비트코인이 시장의 돈을 빨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 시장에 풀려있는 돈을 빨아들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알트코인의 가격이 폭락하게 되는데요.



우리나라 차트에서는 잘 느끼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바로 원화기준으로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저는 가상화폐 투자를 위해서는 원화기준으로 생각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가상화폐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봤을때에도 그렇게 작은 시장은 아니지만 여전히 시장의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개미투자자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알트코인 투자를 위해서는 BTC 기준으로 생각하고 봐야 어떤 일이 있어났을 때 현상을 제대로 예측 혹은 복기 할 수 있는것이지요.


제가 저번주에 진행했었던 투자입니다. 알트코인의 50%를 비트로 매도하였고 알트 코인 갯수를 늘릴 수 있을지 알았으나 현재 비트코인이 살짝 하락해서 지금 애매한 포지션에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하여 12,00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믿고 추가 비트코인을 알트로 바꾸지 않으려고 합니다. 


사실 알트코인을 비트로 바꾼것은 잘했다고 생각하는데요. 저번주에 아쉬웠던 투자는 호재를 보고 불나방 처럼 뛰어든 것이었습니다. 바로 ARK와 TNT인데요. TNT 같은 경우는 3월 1일에 노드 등록이 시작되기 때문에 그 전에 펌핑이 이루어진다면 일부만 두고 매도 하고 나갈 예정입니다. 생각보다 펌핑이 안 이루어진다면 홀딩하여 노드등록이 풀리는 시기까지 기달릴 수도 있겠네요.



이렇게 제가 생각하는 투자 전략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기준을 가지고 저번주 장에서 투자를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