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투자 일지, 12월 3째주



투자일지를 쓰자고 마음먹은지 이제 3주차가 되었는데요. 왠지 이 글은 아무도 안보는 것 같아서 까먹고 넘겨버릴 뻔 했습니다. 그래도 한주간 제 투자 포트폴리오를 정리하는 입장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제 투자 포트폴리오 및 기록하는 일기장의 형태이지 절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닙니다. 저도 이곳저곳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투자를 진행하지만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것임을 항상 명심하고 있습니다.





1. 비트코인의 연일 하락세


비트코인이 계속 불안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코프(코리아 프리미엄)가 붙어있어서 그런지 외국장보다 +30%정도 가격이 높아져있는 상태인데요. 이럴때 비트코인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 홀더가 던진다면 얼마나 큰 파장이 올지 감이 안오더라고요.


그래서 최대한 소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투자 거래소를 늘렸습니다.


투자 거래소를 늘려봤습니다. 일단 우리나라에도 비트렉스의 API를 받는 업비트가 생기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거래되지 않는 코인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막 ICO를 벗어난 코인에 투자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바이낸스(Binance)도 추가 했습니다.  현재 외국 거래소만 폴로닉스, 비트렉스 그리고 바이낸스 이렇게 3곳을 사용하고 있네요.





3. 다양한 코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가입만 한것이 아니라 다양한 코인에 현재 투자하고 있습니다. ICX, EOS, BURST, RDD, WAVES 등의 코인들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여기 있는것들은 중장기로 가지고 갈 생각입니다. 물론 어느정도 수익이 난다면 익절 할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4. NXT 말도 안되는 순항중입니다.


제가 예전부터 이건 호재다라고 하면서 포스팅 했었던 코인이 NXT 인데요. 제가 매매를 시작한 가격에서 4배가 상승했습니다. 물론 그것들을 다 먹을수는 없고 투자한것도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BTC를 꽤나 늘렸고 하락장에서도 버틸 수 있는 힘이 되었네요.


27일 기준으로 지갑이 잠길테고 28일날 하드포크 예정이니 저도 조만간 일부는 수익화 일부는 비트렉스로 보내서 IGNIS 받을 예정입니다.



5. 아인스타이늄의 운명은?


얼마전에 스캠 의혹이라는 글을 남겼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날을 기점으로해서 중대 발표가 있다고 했는데요. 채굴 알고리즘이 바뀌었다는 정도의 발표였던 것으로 압니다. 현재 업비트 기준으로 거래량도 많이 축소된 상태인데요. 저는 지금도 상당히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저의 12월 3주차 투자 일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