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비앤비 코인(BNB) 알아보기



BNB 코인이란?


오늘은 현재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발행했던 비앤비 코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어떻게 거래소 코인들이 생겨난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가장 핫했던 코인들이 있었지요. 제가 얼마전에 글 발행했었던 KCS 같은 경우도 있었고요. 아직 코인 ICO만 진행하고 거래소가 안나온 곳들도 꽤나 있는 편입니다.


보통 거래소 코인을 발행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테고 각각의 코인마다 역활이 다를텐데요. 마케팅의 목적이거나 배당금을 지불하거나(WCX 코인 가입만으로 50개 받기) 수수료를 할인해준다거나 등의 목적인데요. 결론적으로는 ICO를 통해서 돈을 모으기 위해서가 가장 크겠지요.





발행량


BNB 코인은 총 2억개가 발행되었습니다. 그 중에 50%인 1억개는 ICO로 배포되었고요. 40%인 8천만개는 BNB 팀에게 그리고 10%인 2천만개는 엔젤 투자자에게 가게되었는데요. 어떤것이 이상적인 ICO 비율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확실한 건 BNB 코인은 목적을 가지고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겠지요.


BNB 목적 및 사용용도


요즘 너무 블록체인 상에 올라와있는 코인인데 사용용도나 제대로 된 로드맵이 없는 것들이 너무 많은 세상인데요. BNB 확실한 목적이 있습니다.


  • 거래 수수료
  • 전송 수수료
  • 등록 수수료 (Listing fee)
  • 그 밖에 다른 수수료
로 바이낸스에서 쓰일 예정인데요. 등록 수수료(Listing fee)가 무엇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더라고요.

재미난 점으로는 바이낸스의 수수료로 BNB를 사용시에는 할인 혜택이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 1년차로 계산되어서 그러는지는 몰라도 50%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바이낸스의 거래 수수료를 0.1% 가 아닌 0.05%라고 광고를 하고는 하지요.



재구매 계획


BNB 코인의 가격때문인지는 몰라도 바이낸스에서 수익의 20%를 구입하여 폐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결국에는 총 발행량의 반인 1억개를 만들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게 정확하게 어떤 효과를 가지고 올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바이낸스의 수익이 늘면 늘수록 BNB 코인의 가격도 오르게 될 것입니다.


탈중화된 거래소


바이낸스는 추후에 탈중화된 거래소(DEX)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거기에서 BNB가 GAS의 역활을 할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DEX를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 정확한 개념에 대해서 알수는 없지만 일단 사용 계획을 가지고 있기는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