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태국공항 도착 후 유심칩 구매하기(AIS)



태국에 도착했으면 일단 빠르게 움직이셔야 합니다. 워낙 한국인 중국인 여행객들이 많아서 조금이라도 늦게갔다가는 나가는 시간이 10~20분 늦어지는 건 기본이거든요. 그래서 저는 비행기에서 나오자마자 정말 빠른걸음으로 Immigration 을 향해 갔습니다.





가서도 왼쪽으로 가고요. 왼쪽으로 가서도 두갈래로 나뉘어지니 눈치 잘 모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번에 줄 한번 잘못 섰다가 반대쪽보다 1시간이나 늦게 들어간 걸 생각하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부들부들 떨리네요. 





일단 공항에서 나오면 짐을 찾고요. 바로 해야할일이 태국 유심칩을 구매하는건데요. 보통 8일짜리로 구매하면 되는데 이번 여행은 2주짜리 여행이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통신사는 저번에도 그렇고 그냥 AIS 했어요. 2개 더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도 AIS가 우리나라 SKT처럼 잘 터진다는 소문을 들었거든요. 다음에 방콕 갈일이 있으면 다른 통신사도 도전해볼텐데 이번에는 코팡안을 가야했어서 그냥 결정했습니다.





여러 선택지가 있는데요. 저는 9기가 짜리 30일로 구매했습니다. 좀 많다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태국에 있는 동안에도 인터넷을 쓸일이 많을 것 같아서 저게 속도 걱정없이 잘 쓸수 있겠더라고요. 보시면 4.5기가짜리는 다 쓰고 나면 64 kbps로 속도가 확 떨어져서 카톡이나 라인 이외에는 못하겠더라고요. 가격차이도 300바트 밖에 차이가 안났고요.


유심 뭘 구매할지를 선택하면 직원분이 알아서 교체 해주십니다. 8일짜리 같은 경우에는 한국에서 구매해가도 되겠더라고요. 검색해보니까 태국 현지보다 훨 저렴하네요.


검색할 때 직장인부스트 검색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