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본정보, 채굴방법 제네시스 마이닝



비트코인에 이어서 가상화폐 2위인 이더리움이 3월 중순 1차 폭등에 이어서 최근에 2차로 폭등하면서 조만간 10만원을 넘지 않을까라는 기대 심리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항상 이럴때 비축해놓은 코인이 없으면 너무나 아쉬운 상황이 되어버리는 것이지요. 저도 이렇게까지 올를줄은 몰랐기에 조금 가지고 있던 이더리움을 살짝 판매하고 다시 투자할 타이밍을 노리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투자 특징중 하나가 어디가 돈 된다고 하면 우르르 몰려가서 마구 구매하는 특성이 있지요. 그게 뭔지도 잘 모르고 어떤식의 투자 방법이 있는지도 자세히 알지 못하면서요.




일단 이더리움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고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투자 및 채굴이 가능한지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100% 정확하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간략하게 파악하기에는 나무위키 만한 것이 없지요. 한번 쭉 읽어보세요. 뭔지 감이 쉽게 잡히지는 않지만 대충 이런거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 읽어보셨다면 어떤식으로 투자 / 채굴이 가능한지 알아볼까 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말하는 내용들은 은행 적금이나 주식 투자와는 또 다른 느낌이에요. 은행돈은 예금 보호가 일정 수준이 되고 워낙 사고날 위험이 적고요. 주식 투자도 상한선이 존재하고 어떤 산업이 하루 아침에 몰락할 위험이 현저하게 적기에 투자가 될 수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나무위키 내용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도대체 이게 뭔지 잘 모르고 투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이걸 어떤 사람들은 투기라고 표현하기도 하지요. 저 또한 이 내용을 전부 이해하고 투자하는 것도 아니고요. 그렇기에 신중하게 투자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우리나라의 한 거래소가 해킹을 당했고 그 거래소 고객들의 자금중 약 30% 정도가 날라가는 현상이 벌어졌지요. 이렇듯 아무리 화폐 가치가 좋다 하더라도 외부 요인에 의해서 망가지기도 하기 때문에 꼭 꼼꼼히 살펴보시고 투자하세요.



1. 채굴


이더리움은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통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서 새로운 코인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일련의 활동들을 채굴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지요. 또 신기한 것이 가상화폐의 종류에 따라서 채굴하는 방법과 양이 다른데요. 이더리움은 GPU 채굴이 효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지요. 보통 Radeon 계열의 고급 그래픽 카드를 몇개씩 컴퓨터에 이더리움을 캐고는 하는데요. 예전에 비해서 캘 수 있는 난이도가 확 올라가기도 하고요. 개인이 채굴을 위해서 밤새 컴퓨터를 틀어논다던지 새로운 장비를 사는 것은 수지타산에 그렇게 맞지는 않다고 알려져 있지요. 그래서 채굴또한 직접 채굴과 클라우드 채굴(마이닝) 으로 나뉘게 됩니다.


1.1 클라우드 마이닝(제네시스 마이닝)


이 것은 집에 직접 채굴하는것을 구축하기 위해서 나온 솔루션 중 하나인데요.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일정량의 장비를 대여해주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가정용 전기로 집에서 채굴한다는 건 추기투자 비용 때문에 그렇게 이득이 있는 사업이 아니거든요. 



제네시스 마이닝 바로가기


기본 단위로는 1MH/s 에 29.99 달러 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별로 설정도 가능하고요. 하지만 이런 클라우드 마이닝 회사는 절대 손해보고 해쉬파워를 판매하지 않아요. 보시면 이더리움의 경우에는 2년 계약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당장 하루에 얼마를 벌 수 있다고 했으니 그것에다가 2년을 곱하면 수익이 나오겠지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왜냐면 매일 이더리움을 캐는 난이도는 올라가고 있거든요.




이렇게 말이지요. 그렇지만 제네시스 마이닝을 통한 투자의 가치가 아에 없다고는 할 수 없어요. 보통은 해시레이트가 오를 수록 이더리움의 가치또한 오른다고 봐야 하거든요. 그렇기에 은행처럼 일정 수익을 무조껀 보장하거나 얻는 시스템도 아니고요. 직접 채굴하는 것보다 손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투자의 개념 그리고 직접 이더리움을 손에 쥐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이라면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소액 투자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 또한 일정 금액 투자했고 제 개인 지갑으로 옮겨놨습니다.



<참고사항>

제네시스 마이닝의 마케팅 방법중 하나는 이렇게 정보를 남기고 추천하는 시스템이에요. 

가입하실 때 제 코드 JLiORW 입력하시면 구입하는 사람은 3% 할인을 받게되고 저는 그에 해당하는 해쉬파워를 추가로 받게 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100달러 이하 결제시에는 5달러의 추가 요금이 나오게 되고요.

또한 30일간은 채굴된 코인을 인출 할 수 없습니다. (카드사 승인기간)


제네시스 마이닝 가입방법


1.2 직접 채굴


클라우드 마이닝이 아니더라도 직접 채굴하는 방법이 있어요. 이더리움은 다른 가상화폐와는 다르게 GPU 기반의 채굴이 가장 효과적이고요. 그 중에서도 Radeon ,AMD 그래픽 카드 계열이 높은 해쉬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소 2GB 정도 이상의 램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어야 하고요. 사실 이 글을 보시는 대부분의 사람이 직접 채굴보다는 그냥 이더리움을 사서 묵혀두는 방법이 도움 될 수도 있어요.


현재는 이미 해쉬레이트가 하늘을 치솓고 있기 때문에 채산성(수익)이 예전보다는 크지 않아요. 또한 가정집에서 채굴을 진행했을 때 전기세 빠지는 것을 생각하면 거의 수익이 없을 가능성이 높지요. 그렇기에 직접 채굴을 한다는 것은 전기세 정도를 뽑는다고 봐야하는데 일반 가정 전기로는 택도 없고요. 산업용 전기를 쓰거나 무료로 전기를 쓸 수 있는 환경이라면 어느정도 수익이 날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채굴은 생각하지 않는것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2. 투자




개념이 다르기는 하겠지만 금에 투자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어요. 내가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가지고 있지 않는다면 도둑이 훔쳐갈수도 있고요. 가격이 오를수도 떨어질수도 있는 상황이 되는데요. 이런 투자의 개념은 직접 광산에 들어가서 이더리움을 캐는 채굴이 아닌 마켓에 가서 사다가 묵혀놓는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대표적으로 코빗과 빗썸이라는 거래소가 있는데요. (물론, 더 많습니다만 저는 이곳들만 이용해서요.) 그곳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한화를 주고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 등을 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구매하게 된 가상화폐는 거래소에서 제공되는 지갑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곳에 있는 코인을 쉽게 사고파는 행위가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글 초입에 말했듯 얼마전에 우리나라의 거래소 중 하나인 곳이 해킹을 당했고 그곳에 화폐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약 30% 정도 손해를 보게 되었지요. 가장 안전한 방법은 거래소에서 코인을 사서 나만의 코인지갑에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더리움 개인지갑 만드는 법 


최근에 이더리움의 가격이 폭등하면서 이렇게 간략하게나마 한번 제가 아는 정보들을 나열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