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IV 등급 진화해도 유지되나?

진화시 IV등급도 변화하나?


 생각보다 금방 식을 줄 알았던 포켓몬고 열풍이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사라지지 않는 것 같네요. 얼마전에도 이수역을 다녀왔는데 포켓스탑이 많은곳이라면 사람들이 전부 핸드폰을 들고 포켓몬을 찾으려 서성거리고 있고요. 예전에 몇번 갔었던 인기 없던 카페도 주변에 포켓스탑이 많으니 사람이 바글바글하네요. 얼마전에 다녀오고 정말 놀랐어요. 이제부터 포켓몬고를 하면서 생긴 궁금증이나 정보들을 정리해서 올려보려 합니다. 얼마전에는 포켓몬고 플러스 구매방법 올렸는데 많이들 사셨는지 모르겠네요.





혹시라도 중고나라 같은곳에서 웃돈 주고 사기 싫으신분들이 있으시다면 제가 정리해놓은 직구방법 한번 봐보세요. 


2017/02/10 - [게임/포켓몬고] - 포켓몬고 플러스 일본 아마존 직구방법 정리


포켓몬을 하다보면 처음에는 CP가 중요한 줄 알지만 나중에 되면 IV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죠. 물론 레벨이 너무 낮으면 뭐든 쓸모없기는 합니다만 제가 최근에 궁금했던점은 진화시 IV 등급이 계속 유지되나 였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IV 등급은 계속 유지된다. 로 나왔네요. 실험에 대한 내용과 저의 고찰을 읽어보시려면 쭉 내려보세요. 얼마 안 걸립니다.





아직은 레벨이 그렇게 높지 않기에 S 등급 이상의 포켓몬이 2마리 뿐이네요. 쁘사이저는 일단 진화가 불가능한 포켓몬이니까요. 구구로 실험을 진행해봅니다. 저기 있는 MAX 값은 제 레벨이 낮기 때문에 낮아보이는 겁니다. SSS의 쁘사이저는 레벨 40때 CP가 최고 2,770까지 올라가는 그런 포켓몬이네요.





요즘 사탕 열심히 모으고 있는 구구를

12개의 사탕으로 피죤으로 진화시킵니다.





몸무게와 키는 엄청나게 커졌는데

CP가 144로 그렇게 높아지지는 않네요.





이전에도 95.6%의 IV를 가지고 있던 구구가 이제는 같은 등급의 피죤이 되어버렸습니다. 여전히 MAX CP는 형편없군요. 아무래도 포켓몬 세계에서 가장 흔한 포켓몬 답네요. 요즘 가끔 길가다가 비둘기를 보면 포켓볼을 던지고 싶은 충동이 ...





완벽 그 자체라지만 MAX CP는 1069 입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 정보를 더 알려드린다면 진화시에 스킬은 초기화 됩니다. 진화전에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다고 환호해도 소용이 없다는 것이죠.





신기한건 레벨이 오르니

MAX CP가 다시 적용되네요.


473에서 504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올라가는게 강화를

최대로 시켰을 경우를 말하는것이고요.





혹시 몰라서 피죤투는 꽤 높을까 싶어서 봤더니 그렇게 MAX CP가 높은 개체는 아니네요. 그냥 역시 경험치를 많이 얻는 그런 경험치용 포켓몬이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어요. 이게 바로 슬픈 현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