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투게더앱스 2번째 (초대코드 : 7001) - 직장인 P2P 투자노트

 예전에 한번 투게더앱스를 제 블로그에 초개한적이 있는데요. 그때 몇분이 제 추천인 코드를 추천해주셔서 적립금이 조금 쌓이게 되더라고요. 이걸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돈을 더해서 10만원을 채웠어요. 그 다음에 당연히 투자를 했지요. 신용 대출 플랫폼을 아에 선호하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투자 부실률/연체율이 0%라는 유혹은 사실 참기 어렵잖아요.


특히 이번에 40억 대규모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투게더가 왠지 모를 믿음감을 증폭시키더라고요. 물론 제대로 알지 못하는 투자는 투기에 가깝고 원리금 상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제 블로그를 보시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더 생각하고 투자하길 부탁드립니다.




투게더앱스는 부동산 담보물을 토대로 하여 대출을 진행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평균 금리가 낮은 편(?) 이에요. 그만큼 리스크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18% ~ 20%의 금리를 준다고 하는곳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어느정도 담보 비율인지 만약 부실/연체가 된다면 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전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천원의 행복 이벤트를 제외하고 벌써 2개의 채권에 투자를 했군요. 금리가 엄청 높아보이지만 사실 이자 세율이 워낙 높기 때문에 보이는 것보다 금리가 낮아보일 수 밖에 없더라고요.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에는 보통 원리금상환 방식이 아니라 만기일시상환인것이 특징이지요.





충북 청주 석실리에 있는 공장을 담보로 한 대출 채권에 저는 투자를 했고요. 만기 기간이 12개월로 다른 상품에 비해서는 조금 긴 편이네요. 하긴 투게더앱스는 개인에게 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테라펀딩이랑은 달리 대부분 12개월이기는 하네요.





부동산 담보대출로 2억 5천만원을 대출 받았고요.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이네요. 이렇게 어느정도는 파악하고 있어야 조금씩 배워나간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담보 감정가가 어느정도이고 어느정도가 선순위금액 그리고 Safety Zone을 파악하는 것도 방법이기는 합니다.





저는 10만원을 투자 했으니 세전금액으로 14,000원을 받게 되는군요. 물론 세금까지 낸다면 9천원대 후반이 될 예정이에요. 그리고 중요한게 만약 처음 투게더앱스를 가입하는 거라면 초대코드를 통해서 7,000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방법 알려드릴께요.





처음 회원가입할 때 초대코드 7001을 입력하게 되면 최대 7,000원까지 해택이 있는데요. 이걸 또 입력하지 않으면 7,000원은 어떤 방법으로도 못받게 됩니다. 제 초대코드를 입력하기 싫으시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것도 방법인데요.





이렇게 회원가입 할때 넣으시면 됩니다. 아마 예치금이 늘어난다면 또 투자를 하겠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