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드레이븐 몰빵 제국덱을 알아보자

오늘은 한번 요즘 핫한 제국덱을 공부해볼까 합니다.

 

덱에 따라서 어느정도 상성은 존재하지만 아이템이나 유닛이 어느정도 잘 나왔다는 가정하에서 1티어는 무조껀 닌자 어쌔신입니다. 만약 호카게 급으로 닌자가 크게 된다면 그 어떤 유닛도 순삭되기 쉽지요.

 

그런데 게임을 하다보면 요즘 드레이븐 중심의 제국덱이 엄청 강력한 것 같더라고요. 특히 얼마전에 제가 공략했었던 볼노스를 하다보면 드레이븐 이나 아트록스 악마덱에 순삭 당할때가 간혹 있기도 합니다. 최근 패치로 인해서 마법사덱이 많이 죽었기 때문에 다양한 덱들이 유행 하는 기분이기도 하고요.

 

 

어마무시한 드레이븐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쫄 수 밖에 없는데요.

 

일단 제국덱은 4제국을 맞춰야 한다는 점과 드레이븐 2성을 어떻게 찍을 수 있을까가 핵심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레이븐이 거의 딜의 대부분을 담당하기 때문에 아이템 선택에 정말 유의하셔야 하고요.

 

쇼진의 창보다는 딜을 올리거나 피흡 혹은 강등검 당연히 고속 연사포는 있으면 좋기는 하겠죠.

 

 

초반,

 

다리우스를 어느정도 모아주기는 하셔야 합니다. 사실 요즘 메타가 초반에 나오는 1성 유닛들은 대부분 모으니까요. 어느덱으로 갈것인지 어느정도 간을 보는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초중반에 제드가 미친듯 나오거나 볼리베어가 잘 나오고 있는데 제국덱을 가는 건 조금 그렇잖아요.

 

 

중반,

 

처음부터 제국덱을 가는 것보다 연승이나 이자로 돈을 많이 모을 수 있고 빠르게 다리우스를 찾을 수 있다면 바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일단 제국의 퍼즐을 어느정도 맞추면서 나머지를 어떻게 갈것인지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소술사도 괜찮고 유령기사도 나쁘지 않습니다. 어짜피 핵심은 제국 드레이븐이고 덱을 갖춰서 남들을 뚜까패는데 중심을 가져야 하니까요.

 

 

후반,

 

정확하게 덱을 정하시고 최대한 잘 모으셔야 합니다.

 

치명타를 피할 수 있는 유령무희를 하나정도 드레이븐에게 장착하면 좋습니다. 물론 제드가 고속 연사포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또한 무용지물이기는 하지만요. 그때는 순간딜을 버티냐 마냐가 되겠네요.

 

 

4제국 2유령 4기사

 

2악마 2빙하 4제국 1닌자 3원소술사 2기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