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식사 저탄고지 방탄커피 지름 리스트 공개

얼마전에 최강의 식사 책에 대해 리뷰를 하면서 방탄커피 및 식단 관리를 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하나하나 필요한 것들을 주문했을 뿐인데 생각보다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더라고요. 이래저래 하다보면 초기비용이 10만원 정도는 드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내 몸 건강함과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하겠지요.


이로써 여름옷 구매는 살 빼고 난 다음으로 미뤄야겠습니다. 이번달 제 통장이 텅장이 되어버렸거든요.





정말 딱 기본적인 구성품만 구매했어요. 기구에 따라서 대체가 가능한 제품도 있고 몇일 써보지는 않았지만 불편한 점에 대해서도 한번 이야기 해볼께요.





방탄 커피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전부 아이허브를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뭐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자신한테 가장 이득되는 것 위주로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Kicking Horse, Kick Ass, 다크, 홀빈커피


커피는 최강의 식사 책에 따르면 싱글 오리진의 품질이 좋은 커피를 추천했습니다. 다만 저는 아이허브에서 일단 전부 구매하고 싶었고 그중에서 제 기준에 맞는 것을 찾기 위해서 노력해봤습니다.


일단 개인적인 기호로 신맛을 안좋아하기 때문에 진하게 로스팅 된 커피를 찾고 싶었고 커피 업체에서도 방탄커피에 대해서 알았으면 하는 생각이었는데요. 제가 생각한 두가지  내용에 부합하는 커피가 Kicking Horse 사의 커피였습니다. 일단 구글에 kicking horse bulletproof 라고 검색했을 때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언급하고 있더라고요.





Organic Valley Purity Farms, 정화된 유기농 기 버터


일단 GHEE 기버터는 목초를 뜯어먹고 큰 소가 만드는 우유로 만드는 무염버터로 대체가 가능할 것 같아요. 저는 이래저래 너무 귀찮기도 하고 아이허브에 마침 있으니 주문했습니다. 리스트를 보시면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하고요. 다음번 구매때에는 2번째로 인기 많은 제품으로 구매할 예정이고 아마 종류별로 주문해보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Jarrow Formulas, MCT 오일


MCT 오일은 종류가 상당히 다양한 편이에요. 여러 리뷰를 보니 코코넛 오일로 대체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고 MCT 오일 혹은 브레인 옥탄 오일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브레인 옥탄 오일은 아이허브에서도 팔았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없더라고요.





방탄커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커피오일과 함께 내려진 커피, 버터 2큰술 그리고 MCT오일을 한곳에 넣고 섞어야 합니다. 섞는 방법은 단순하게 휘젓는것이 아니라 믹서기 혹은 블렌더를 이용해 거품이 올라올 정도로 섞어주셔야 하는데요.


이것저것 기구를 이용해서 만들다보면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큰 방해가 되니 전동 거품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다이소 제품이라서 조금 걱정했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파워도 괜찮은 것 같아서 저는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커피를 그라인딩 할 때 쓰이는 커피밀의 경우에는 칼리타 KH-3가 가장 저렴하고 쓰기 편한 것 같아요. 다만 세척이 불가능하기에 오랫동안 이용하지 않고 보관시에는 관리를 잘해줘야 하지만 저는 매일 방탄커피 만들어 마실꺼니까요.





그리고 최강의 식사를 보면 기본적으로 프렌치 프레스를 이용한 커피를 가지고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가격도 적당한 비알레티 커피프레스 인데요. 솔직히 프렌치 프레스를 가지고 만드는 건 좀 불편한 것 같아요.


차라리 스틸 망으로 되어 있는 하리오 카페오르 드리퍼를 사는 것을 추천드려요.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bulletproof 동영상에서도 보면 프렌치프레스는 보여주기만 하고 결국 드리퍼를 가지고 커피를 만들더라고요. 저걸 쓰면 세척도 훨씬 간단하니까요. 


다음 포스팅으로는 만들어 먹는 후기를 올려봐야겠네요. 제가 방탄커피 저탄고지 식단을 계속 할 수 있게 공감으로 힘을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