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코인 마스터노드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부스트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프로젝트는 스팀 코인 마스터 노드 프로젝트입니다. 실질적으로 우리가 아는 마스터노드가 실현되고 있는것은 아니고요. 스팀 코인의 가격 방어 + 어뷰징의 제한책으로 스팀 증인이신 @clayop 님이 제안하여 실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스팀 코인과 스팀잇 커뮤니티에 존재하고 있는 문제점을 어느정도 해소 시켜줄 수 있는 대안으로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팀잇 한국커뮤니티 내부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한국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포스팅을 남겼었던 "코인 투자 후 이자(채굴)를 받고 싶다" 글에 대한 보완체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반적인 스팀코인 투자자 입장


스팀 코인을 업비트 외의 거래소에서 구매한 투자자들의 경우에는 거래 차익을 제외하고는 스팀을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이 많지 않습니다. 큐레이션 보상을 받거나 스팀잇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스팀파워로 스팀을 변환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거래할 수 있는 스팀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13주간의 시간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지요.


스팀잇 혹은 스팀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구매를 한 투자자의 경우에는 난감하기 그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워낙 유동적으로 돌아가는 코인 시장이기 때문에 13주라는 시간은 너무 길게 느껴질수도 있으니까요.





스팀 마노 프로젝트


스팀 파워로 바꾸지 않고 스팀 코인을 거래소로 부터 받아 세이빙에 한달동안 넣어놓는 것 만으로도 보상을 지급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예상되어지는 효과


거래소에 있는 스팀 코인이 한달동안 묶이게 되면서 스팀의 가격 방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한국 커뮤니티를 넘어 전체적인 프로젝트로 나가게 될 가능성도 충분히 존재합니다. 최소 단위가 10,000 이기 때문에 꽤나 많은 코인이 묶이게 되겠지요. 



참여 방법


자세한 방법은 https://steemit.com/@steemmano 에 있는 글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려


결국 마스터노드라는 형태를 가지고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스팀잇 커뮤니티에서 일부 보상이 흘러가야 할 것인데 그 부분을 어떻게 마련할 수 있을것인가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이런것들을 말하기는 시기상조이기는 하지만요. 분명 발전하게 된다면 다른 프로젝트 이상의 지원을 받을 수 있을것이고 스팀잇 내부에서도 이런식의 프로젝트가 가능하구나 라는 좋은 선례로 남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