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등급표,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 변동사항 2.16일



가상화폐 등급표 업데이트 (2.16)


가상화폐 등급표로 큰 충격을 주었던 와이스 레이팅스 (Weiss Ratings)가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저는 정기 구독을 하고 있지 않으니 일부 떠돌고 있는 정보를 토대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물론 과거 와이스 레이팅스에서 했던 행동이 문제가 되어서 코인 등급표에 대해서 아에 믿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지표까지는 아니어도 코인 투자의 참고 정도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스캠이라고 확신하고 있는 코인도 증거가 나와도 안 떨어졌던 곳이 이곳이니까요.



신규진입 매수추천 코인


디크리드(DCR)과 리스크(LSK)가 신규로 B- 에 올라왔다고 합니다.





디크리드


사실 저는 처음 들어보는 코인이어서 새로나온 코인인가 싶었는데 이미 업비트 BTC 창에는 예전부터 거래가 되어 있는 코인이네요. 꽤나 오래된 코인 중 한 종류로 1월 하락장에서도 오히려 하락이 아닌 1일봉 기준으로 살짝 우상향 하는 구간을 보여주는 코인이네요.


제가 모든 코인을 확인할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뭐랄까 대단해보이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조만간 비트가 출렁이다가 고점을 찍으러 달려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사토시 가격이 떨어지면 매수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홈페이지 : https://www.decred.org/


홈페이지를 가보니 한국인들의 돈을 빨아들이기 위해서 한글 번역이 잘 되어 있습니다. DCR 같은 경우에는 나중에 한번 포스팅으로 알아볼까 하는데요. 일단 하이브리드 방식(POS+POW)의 채굴 형태를 띄고 있고요. 길게보고 지켜봐야 할 코인 같습니다.






리스크

리스크(LSK) 또한 이번 장의 승리자 같은 코인인데요. 이것까지 보다보니 시장에서 잘 버티는 코인을 선정한 것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아니겠죠? 생각보다 다른 코인들도 비트 기준 1일봉으로 보니 1월달에 변동이 심하지 않은 경우가 많네요.


여튼 저도 몇주동안 꽤나 주변에서 이야기 많이 들었던 코인입니다. DPOS 기반의 코인중에 아직 시장에 덜 나온듯한 EOS 이오스를 제외하고는 가장 시총이 높은 것 같습니다. 2월 20일에 리브랜딩 때문에 펌핑이 된다는 기대 때문에 이미 꽤나 많이 올랐는데요. 최근 중대발표 이후에 많이 떨어진 것을 보면 살짝 걱정아닌 걱정도 되네요.


그외의 소식들


스팀, 이오스, 에이다, 이더리움 같은 경우는 B- 에 위치해 있고요.

네오는 C- 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것인가?


항상 어떻게 대응해야 할것인가에 대해서는 본인이 판단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제대로 된 판단을 하지 못한다면 엔엑스티와 아인스타이늄과 같은 일들에 물리는 것이 반복되게 되는것이지요. 저 같은 경우는 디크리드는 기다리고 리스크 같은 경우는 경험을 위해서 소액 매수후 바로 매도 포지션 잡아놨습니다. 19일까지 상승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대부분 물량 손절 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