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EOS) 코인 전망 및 호재 알아보기



이오스 전망 예측


오랜만에 이오스에 대한 글을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비트가 6,500 달러를 찍고 올라오면서 코인계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여전히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언급하고 투자하는 것이 이오스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스팀잇 유저라서 이오스를 더 믿는 구석이 있어서 일수도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기대가 되는 코인이기는 합니다.





현재 2.0 테스트넷은 발표한 상태이고 3.0으로 가는 길에 있습니다.

일정이 종종 딜레이 되고는 있지만 업데이트가 꾸준히 된다는 것 자체가 호재인 만큼 블록체인쪽 개발 업데이트는 문제가 많으니까요.





비트파이넥스에서 EOS 기반의 탈중화 거래소인 EOSFINEX 를 만들것이라고 공식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저도 탈중화 거래소에 대해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중국쪽 거래소들을 보자하면 대부분 거래소 코인들의 사용 용도중 하나가 미래에 만들어질 탈중화 거래소에서 Gas의 용도로 사용된다고 하였는데요. 그런 측면에 있어서 거래소들의 미래는 탈중화 거래소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현재도 이미 존재하고 있지만 자본이 제대로 들어간다면 어떤 가치를 보여줄지는 모르겠네요.



여튼 비트파이넥스에서 EOS 기반의 탈중화 거래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상당한 양의 EOS를 홀딩하고 있어야 한다는 평이 많네요.





대형 마이닝 풀 중 하나인 f2pool에서 상당한 양의 이더리움으로 EOS ICO에 참여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그 외에도 상당한 양의 EOS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POS, POW와는 다른 형태로 채굴을 진행하는 EOS 이기 때문에 많은 양의 EOS는 상당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EOS에서 채굴하는 방식은 선출된 소수의 사람들(증인)이 노드의 적합성을 증명하고 그 사람이 보상을 받아가는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증인에 선출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의 지지(EOS 홀더)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량의 EOS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직접 증인이 되거나 증인 연합을 만들거나 여러가지 것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물론 투자자에게는 대형 풀에서 이오스를 홀딩하고 있는것이 가격적인 호재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는 사람이 없으니 가격변동은 안정되거나 우상향 할 가능성이 크지요.



계속 진행되는 ICO


ICO 계획을 1년동안 잡아놨기 때문에 아직도 EOS는 ICO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더리움을 통해 ICO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말은 계속적으로 꽤나 많은 수량의 이더리움을 EOS 즉 block.one에서 흡수하고 있다고 봐도 되는데요. 


저도 이 의미가 정확하게 어떻게 투자자에게 다가올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분명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많은 양의 이더리움이 이오스로 가고 있다는 사실이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