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투자자 필수 OTP 프로그램 Authy



오랜만에 가상화폐 이야기로 찾아뵙는 것 같네요. 요즘들어 새로운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스팀잇에 빠져있는터라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쓰고 있는데요. 그 플랫폼에 대해서도 다음번에 소개시켜드릴께요. 여튼 요즘 블록체인, 가상화폐에 너무 빠져사는 터라 매일 코인거래소를 들락날락 저리고 있는데요.


다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코인에서 보안은 생명과도 같은 존재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거래소가 2차 인증인 OTP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Two-Factor 인증이라는 말을 사용하네요.





여튼 OTP를 설정 하려면 핸드폰 앱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구글 OTP와 Authy가 있는데요. 사용의 편리함은 구글 OTP 낫고요 기능의 다양성 면에서는 Authy가 우수하다고 하니 고민끝에 저는 Authy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데스크탑에서 이용도 가능하고요. 만약 핸드폰을 잃어버리더라도 클라우드 형태로 저장되기 때문에 복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마 회원가입이나 무언가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고 추측됩니다만 아니면 회원가입시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니 바로 가능할수도 있겠네요.




회원 가입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 사용하실 핸드폰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인증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저는 sms 메시지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가입을 완료하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이제 OTP를 설정해봐야겠네요. 일단 폴로닉스로 가줍니다.





폴로닉스로 가셔서 설정쪽을 살펴보시면 Two-Factor Authentication를 찾으실 수 있는데요. 바로 이곳이 OTP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QR코드를 바로 스캔해주시면 일단 Authy 앱의 폴로닉스 등록은 끝나게 됩니다.


만약 OTP를 혹은 앱을 분실했을때를 대비하여 QR코드 및 16자리 코드는 프린트를 해놓으시거나 안전한 곳에 백업해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폴로닉스 인증을 활성화 시키는 일만 남았는데요. 앱으로 부터 받은 코드를 위의 Code란에 넣고 현재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시고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인증할때는 그냥 Scan 버튼 누르셔서 하시면 됩니다. 아마 폴로닉스가 아니고 다른 사이트라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될꺼에요.





이름을 정하시고






나면 이렇게 6자리 코드가 시간에 따라서 랜덤하게 변화되는데요. 위에서 보셨던 Code란에 입력하고 나머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2FA 인증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폴로닉스 로그인 할시에 이렇게 물어보게 되네요. 그때마다 앱을 키시고 숫자를 확인후에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생기는 보안 장벽이 우리 코인을 안전하게 만들어주니 꼭 필수적으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