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삽입 쉽게하기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애드센스를 어떻게 어디에 배치해야할지 고민이 많이되는데요. 예전에 한번 고민을 했었지요. 물론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는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것이 우선입니다. 


하지만 같은 블로그인데 수익이 덜 나면 안되겠지요. 이미 고정으로 붙일 장소는 다 붙여놨는데요. 사실 가장 수익나기 쉬운곳은 본문 중간에 있는 광고 입니다. 그렇기에 글 도중에 하나정도는 본문 중간에 삽입해 놓는것이 큰 도움이 되는데요. 애드센스 광고 본문 중간 삽입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본문 중간에 이런식으로 광고가 들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데스크탑 환경에서는 이렇게 중간 사이즈 너비(가로) : 336px , 높이(세로) : 280px 광고가 2개가 들어갈 예정이고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반응형 광고를 집어넣어놨습니다. 반응형이 싫으시면 300 x 250 광고를 넣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애드센스로 가신 후에 336 x 280 큰 사각형 광고 2개와 모바일에 적합한 반응형 혹은 300 x 250 사이즈의 광고 하나를 준비해주세요. 제가 아랫쪽에 txt 파일로 예시코드를 준비해놨으니 적용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꺼에요.





실질적으로 제가 만들어 놓은 코드에 붙일 내용은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boostAdMove.txt


제가 준비해놓은 코드내에서 바꾸실 부분은 XXXXXX 로 표시해놨습니다. 그 부분을 직접 만드신 광고 코드로 변환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boostad 라고 적어놓은 부분또한 자기가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적용을 하셨으면 복사 후에 HTML/CSS 편집에 가셔서 </body>위에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지요. 그러면 사용준비는 모두 끝나는데요.





글을 쓰시고나서 HTML로 바꾸신 뒤에 원하는 위치를 찾아서 <div id="설정ID값"></div> 을 한 줄 넣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설명하려 했는데 또 그렇게 쉽게 보이지는 않네요.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이나 메일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