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튠즈 자동 실행 설정 해제하기

아이폰을 쓰는 입장에서 핸드폰을 USB를 통해 컴퓨터와 연결할때마다 뜨는 아이튠즈는 정말 귀찮기 짝이 없습니다. 설정을 잘못해놓으면 자동으로 동기화 하기 일수이고요. 물론 잘 쓴다면야 문제없는 좋은 기능이겠지만 저는 맥이 아닌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고 사진도 아이튠즈를 통해서 백업/저장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매번 끄는 방법 찾아봐야지 봐야지 하다가 몇 번 시도 했는데도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왜 안되고 어떻게 성공하였는지를 적어볼까 합니다.




아이튠즈 자동 실행 해제 방법인데요.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먼저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해서 아이튠즈가 실행되도록 합니다.





제가 표시해놓은 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제 폰정보를 볼 수 있지요.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고요. 백업도 가능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경험한 아이폰의 백업 기능은 정말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말이 길어졌네요. 프로그램의 아랫쪽을 보시면 설정할 부분이 나오는데요.






저 부분이 문제였어요. 이 iPhone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를 체크 해제 합니다. 저는 항상 여기까지만 진행되고 당연스럽게 자동 저장하겠거니 했거든요. 그런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체크 해제를 하시면 이렇게 옵션 부분이 아랫쪽에 용량 나와있는 곳의 상태가 변할꺼에요. 기존에 없었던 적용 버튼이 활성화 될텐데요. 그것까지 클릭해주시면 이제 다시는 아이폰을 동기화 하기 위해서 아이튠즈를 강제 실행하지는 않지요. 백업이라는게 상당히 좋은 기능이기는 하지만 매번 뜨게 되니 이것조차 약간 스트레스더라고요. 이상 아이폰 아이튠즈 자동 실행 설정 해제하기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