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 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 패치 읽어보기

 

이번에 TFT 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 패치가 드디어 10.10 패치가 되었습니다.

 

개발자 노트를 잘 살펴보면 10.12 때 정말 많은 것들이 바뀔텐데요. 그 전에는 마이너 형태의 패치만 진행하려고 한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신규 은하계가 생기는 등 원래 계획되어 있는 패치는 그대로 진행한다고 하네요.

 

이번 10.10 패치를 통해서 호의의 성배를 이용 한 주유 소나 역활은 조금 줄게 될 예정이고요. 원래 테스트 서버 PBE에서 유행을 했었던 주유 직스 또한 불가능하게 될 예정입니다.

 

 

크게 바뀐 내용은 신규 은하계인 우주 무기고 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완성템 2개를 가지고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게임을 시작하기 전 미리 결정해놓은 덱이 아닌 다양한 변수를 생각해서 덱을 구성해야 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메카 파일럿이 결과적으로는 너프가 되었습니다.

 

그닥 1티어 덱이라고 생각 못했던 덱의 너프인데요. 유튜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미국 서버에서 어떤 선수가 메카 파일럿을 정말 기가 막히게 잘 써서 대회 우승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 선수의 저격이지 않을까 말 하더라고요.

 

잠입자 특성의 챔피언이 만약 고연포 같은 아이템을 들고 있었을시에는 점프를 하지 않았었는데요. 사거리에 상관없이 적의 후방으로 무조껀 이동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확실하게 알고 덱을 짜야 할 것이고요. 예를 들어서 잠입자의 발톱을 통해서 일반 챔피언이 잡입자 특성을 가지게 되면 사거리에 상관없이 점프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메카 가렌 같은 경우는 점프를 안한다고 하네요.

 

4 시너지 우주해적

 

아이템 획득 확률이 20 ~ 25%로 상향되었습니다.

그러나 누가 잘 가려나 싶은 생각은 듭니다.

 

 

뽀삐 전체적으로 하향되었습니다. 기존에 3성 만들기 전쟁에서 드디어 해방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트페 스킬 같은 경우도 3레벨때 너프가 많이 되었고요.

 

 

자야 공격력 또한 1레벨 공격력이 5너프 되었습니다. 1레벨 공격력의 너프로 2성 3성 챔피언이 되었을때는 더 큰 너프를 받는것과 같은 효과라고 합니다.

 

직스는 45 마나가 40 마나로 버프 되었습니다. 다만 PBE 때는 마나를 20으로 낮춰서 주유 직스가 엄청 유행했었는데 이제는 그렇지 않게 되었네요.

 

야스오는 버프 되었습니다.

저는 사실 야스오를 써본적이 없어서 어느정도인지 체감이 되지는 않습니다.

 

카르마와 신드라가 버프되었습니다.

 

카르마의 스킬이 강력 버프되게 되면서 공속을 늘리기 위한 매개체 챔피언으로 쓰기 나쁘지 않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시너지를 위한 유닛보다는 버프를 위한 카르마로 말이죠.

 

신드라는 구체당 피해가 10% 이상씩 늘게 되면서 스킬 한방에 하나의 유닛을 확실하게 죽일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보고요.

 

3코스트 케일이 너프되었습니다.

벨코즈는 오히려 버프되었습니다. 레이저 프린터가 정말 강한 덱이었는데 벨코즈는 계속 쓰되 더 이상 주유 자체가 조금 어려워진 상황을 만들려고 하는 의도가 보이네요.

 

오공의 스킬은 스킬을 넣지 않은 가까운 대상부터 공격을 하게 됩니다.

 

 

호의의 성배 강력하게 너프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소나에게 호의의 성배 2개와 대천사를 주게 되면 무한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주유 소나가 완성되었는데요.

이제는 성배 2개와 대천사를 주게 된다고 하더라도 1대의 평타를 기본으로 때려야 한다고 하네요.

 

주유덱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는 미지수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죽음의 검이 강력하게 버프되었습니다.

 

기존에는 0스택으로 시작되었던 것이 이제는 1스택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1스택만 더 모으더라도 무한의 대검보다 더 좋은 효율을 나타내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모렐로노미콘과 붉은 덩쿨정령이 약간 너프되었습니다.

 

10.10 패치 마이너하게 되었다고 하지만 많은 메타의 변화가 생길 것 같은데요. 기존에 편향되어 있던 덱이 아닌 사용을 덜 했던 덱들이 흥하게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한번 해보게 됩니다.

 

10.10 패치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