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주가 주식 2020년에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사우디의 아람코를 제외하고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은 바로 애플입니다. 애플의 시가 총액은 무려 1669 조원을 계속 넘나들고 있습니다.

 

애플의 주가 324달러를 돌파하였습니다. 몇 년전만 하더라도 아이폰의 성장이 더 이상 있기 어렵고 그에 따라 애플의 성과도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과 더불어 팀쿡의 경영에 대한 논란이 많았었죠.

 

 

하지만 2019년 애플 주식 차트의 흐름을 본다면 정말 말도 안되는 순간순간을 넘나들고 있지요.

 

저도 작년부터 애플 주식 투자를 시작하여 겨우 4주를 1년동안 존버 한 결과 2배가량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주는 매도하여 ETF를 매수하였고요. 나머지 아직 2주는 존버중입니다.

 

 

사상 최고가를 매일 갱신하고 있는 애플의 성공 원인은 기존에 잘 하고 있던 부문은 계속 유지하면서 새로운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입니다.

 

1번째로는 웨어러블 시장인데요.

애플워치를 시작으로 에어팟이 정말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거의 시장을 잠식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제 주변만 둘러보더라도 우리나라 시장은 안드로이드가 애플보다 큰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에어팟과 애플워치는 정말 많이 보았지만 삼성 버드나 갤럭시 워치는 보기가 참 힘들더라고요. 근데 애플이 더 큰 시장인 세계에서 조차도 우리나라 이상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성공입니다.

 

물론 스포티파이가 현재도 1위를 석권하고 있는데요. 애플도 만만치 않습니다. 시장 자체의 파이가 커지고 있고 애플은 독점 하드웨어까지 존재하니 어떻게 더 변화할지 상상이 안가네요.

 

물론 스트리밍 시장이 커지면 웨어러블 시장에서의 에어팟의 위치도 더 확실히 다질 수 있겠지요.

 

이뿐만이 아니라 게임 시장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월 정액 서비스를 내놓고 OTT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가지고 오기 위해서 애플TV도 상당히 공을 들이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과연 2020년 2021년의 애플 주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