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용 애드센스 설치하기

 블로그를 하다보면 저는 솔직히 어떻게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데요. 물론 순수한 목적의 취미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 처럼 글을 쓰면서 만족도도 올리고 나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 1석 2조가 아닐까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로 가장 큰게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일반 이미지나 텍스트형 광고는 이미 흔하게 적용하시고 있는 것 같고요. 요즘에는 모바일 전용으로 오버레이 광고도 출시 되었다고 하던데 꽤나 흥미롭더라고요. 그런데 혹시 블로그 구경하다보면 블로그 내에 GOOGLE 검색창이 있는 걸 보신적이 있나요? 참고로 그것도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안겨주는 도구라는 사실 잘 모르셨죠? 


구글 검색용 애드센스

 물론 플러그인을 붙여서 사용자들이 편하게 이용하게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기에 애드센스를 붙여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블로거라면 알아야겠지요? 광고의 구조는 사용자가 검색을 하게되면 그 검색 결과에 나오는 광고를 클릭했을시에 구글과 수익을 쉐어 하는걸로 저는 알고 있어요. 방문자가 많다면 안할 필요가 없는 플러그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검색을 조금 해보니까요. 예전에는 AdSense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는 것 같은데요. 지금은 맞춤검색 엔진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네요. 먼저 사이트(https://cse.google.co.kr) 로 가게 되면 되는데요. 저희는 어짜피 제공해주는 가장 기본 버전으로 할꺼테니 제가 선택해놓은 맞춤 검색엔진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생각보다 별로 할게 없어요. 검색할 사이트, 언어, 검색 엔진 이름을 기입하고 만들기를 누르면 제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달 수 있는 검색엔진 플러그인이 완성됩니다.





완성은 되었지만 아직 코드 가져오기를 하면 안되고요. 몇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저희들의 목적인 수익창출을 잊으면 안되겠죠? 다른것은 별로 건들일 게 없으니 일단 수익 창출 카테고리를 클릭해봅니다. 물론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이기 때문에 미리 가입하고 승인 받아져 있는건 필수 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플러그인만 설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쉽네요. 검색 엔진 수이 창출을 사용함으로 바꿉니다.





그 외에 이런식으로 디자인을 바꾸는것이 가능하고요. 저는 가장 기본인 오버레이를 선택했네요.




테마를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설정이 전부 끝나셨으면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코드가 나오는데요. 블로그의 HTML/CSS 설정을 열어 원하는 위치에 넣으시면 되는데요. 저는 FastBoot 1.6.2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이드바에 자리를 마련해 플러그인을 설치하였습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지요.




이렇게 플러그인 설치가 끝났는데요. 이제 방문자가 100명 남짓한 제 블로그에서는 큰 효용가치가 없겠지만 이용자가 늘어날수록 뭔가 더 가치가 생기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드네요. 요즘 이렇게 블로그 꾸미는 재미로 퇴근후에 시간 가는줄 모르는데요. 언능 블로그가 부쩍 자라났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