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F, TLT 미국 채권 정보, 배당금 입금(2020.02)

IEF, TLT 미국 중장기 채권의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IEF는 미래에셋에 전부 가지고 있고 TLT 같은 경우는 미래에셋과 키움으로 나눠서 보유하고 있는데요. 배당금 입금 시기가 조금 다르더라고요. 하루정도 차이가 나네요.

채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면 많은 사람들이 미국 채권을 사고 싶어하지만 개인이 미국 채권 그 자체를 사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정말 어마어마하니까요. 그래서 그것의 대체재로 가능한 것이 IEF, TLT, SHV, SHY 같은 미국 국채 ETF인데요. 이것들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채권들을 매수 할 수 있는 것이지요.

TLT (iShares Barclays 20 Year Treasury Bond Fund)


간단하게 오늘 배당받은 채권에 살펴보자면 TLT는 미국 장기 국채 채권입니다. 20년 이상 미국 국가 장기채에만 투자를 하고 있고요.
주식에 대한 헷징 용도로 많이들 구매하는 채권입니다.
채권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배당이 나오는데요. 한달에 한번 배당이 이루어지고요. 1년 배당율은 2.04%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HV나 SHY 같은 단기채는 한 때 배당이 없던 시기가 있었는데 아직 중장기채에서는 그런일이 벌어지지 않았네요.

IEF (iShares Barclays 7-10 Year Treasury Bond Fund)

IEF는 중장기채로 7~10년 사이의 중기채에 주로 투자하는 채권형 ETF 입니다.
이것또한 헷징 용도로 많이 구매하시고요. 우리나라에서는 토니 로빈스의 책 MONEY에서 레이달리오의 올시즌 포트폴리오로 IEF와 TLT가 많이 알려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당률은 1.62% 정도이고요. IEF 또한 매달 배당이 나오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투자 자산을 헷지하는 ETF인 미국 채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넣어놓으니 매달 배당되는게 기다려지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