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WD 3TB My Passport 외장 하드디스크 직구

WD 외장 하드디스크인 My Passport Ultra 메탈 에디션이 아마존 직구 최저가(+직배송 비 포함)로 나왔네요. 검색해보면 예전에 89.95 달러에 판매 될때도 있었기는 하지만 그때는 직접 배송비가 비싸서 이번이 실질적인 최저가라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하세요.


저도 몇년전에 아마존 직구로 산 외장 하드 잘 쓰고 있는데요. 그래도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컴알못은 아니지만 부품에 대해서 하나하나 잘 알지는 못해서요. 일단 3TB 버젼은 SMR이 아닌 PMR 이라고 하고요. 4TB 부터는 SMR 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하드디스크를 해외직구 했는데 불량이 나왔을때에는 A/S보다는 RMA 한다는 개념으로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일단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불량률은 적으니 직구 많이 하시는 것 같네요.





WD 3TB 마이패스포트 바로가기


외장 하드디스크 3테라 바이트가 이 가격이면 완전 대박인 것 아닌가요? 이런저런 글 보니까 꼭 PC 부품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엑스박스 같은 게임기 외장하드로도 사용한다는 걸 보고는 아 저도 늙었구나 생각했네요. 게임기에서 외장하드를 쓴다는 건 생각해보지도 못했거든요.


제품 받았을때 저기 브랜드 마크있는 부분은 조심해서 만져야 한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날카로워서 베이신 분도 있다고 하니까요.





저도 그래서 한번 가격을 끝까지 가봤는데요. 정확하게 100.61 달러가 나오네요. 배송은 아무래도 가장 저렴한걸로 해야 메리트가 있으니 제일 위에꺼로 해주세요. 한단계만 내려가도 가격이 10달러씩 오르니 메리트가 점점 떨어지는 셈이거든요. 그럼 다들 합리적인 직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