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살기] 인터넷 면세점 인도장 알아보기



보통 해외 여행을 나가게 되면 이것저것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서 구매하게 되는데 가장 중요한 이유는 저렴해서이다. 말 처럼 세금이 면제되어 있는 쇼핑몰이기 때문에 비싼 세금을 나라에 내야하는 주류, 담배 그리고 향수 같은 품목은 시중가보다 훨씬 싼데 또 적립금을 얼마나 많이 주는 지 이미 싼 가격에 최대 30% 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꽤나 괜찮다.


그래서 나도 이번 여행을 하면서 뿌릴 향수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마음 같아서는 크리드 향수를 지르고 싶었지만 가상화폐 시장이 급격하게 하락해서 그렇게 여유있는 자금으로 떠나지 못했기 때문에 에르메스 향수를 선택하였다.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인터넷 면세점 인도장을 제대로 알아봐야 한다는 점이다.


한 면세점 당 받을 수 있는 적립금과 할인 혜택은 어느정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자라면 이런 저런 면세점에서 구매를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주의 해야 할점이 있다면 공항에서는 생각보다 변수가 많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이다.


예를들어 8시에 출발하는 비행기라면 게이트가 닫히는 시간은 이것보다 전이기 때문에 그런 사항을 감안하고 공항에 도착해야하는데 8시 출발이니까 7시 50분까지만 가면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버려야 한다. 만약 비행기가 출발해버리면 손해보는 것은 본인이니까 ...





그렇기 때문에 여러 면세점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탑승동으로 넘어가기 전에 찾는 것인지 혹은 탑승동에 넘어가서 찾는것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서 구매하고 날라오는 메일을 꼭 체크하기 바란다.





나도 이번에 면세품을 찾는데 분명히 예전 여행에서는 넘어가기 전에 찾았던 것 같았던 면세 인도장이 121번 게이트 바로 앞에 있는곳이어서 사실 좀 헷깔렸고 도착해보니 앞에 사람도 꽤나 많아서 일찍 안왔으면 또 부리나게 찾았어야 했구나 라는 생각을 해봤다.


만약에 너무 급한 상황이 온다면 거기에 있는 직원에게 꼭 물어보길 바란다. 괜히 가만히 있으면 손해보는건 본인이기 때문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