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코인 투자 후 이자(채굴)를 받고 싶다



코인 투자를 하다보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이 채굴입니다.


트레이딩을 통해서 코인의 갯수를 늘리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사실 그 부분이 쉽지는 않거든요. 상승장에서는 KRW 즉, 원화가치는 당연하게 늘어나겠지만 코인의 갯수를 늘리는 것은 요원할 따름입니다.


그렇게 되면 어떻게 사고 팔지 않고 내 코인의 갯수를 늘릴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됩니다. 다만 POW 혹은 POS 채굴은 쉽지 않지요. 물론 몇몇 코인들은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것만 하더라도 이자를 주기는 합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게 아니긴하지만요.



▲ 일주일 동안 받은 큐레이션 보상


스팀 코인 이자 받을 수 있는 방법?


스팀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스팀은 일단 DPOS로 채굴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블록 생성을 델리게이트 즉 증인들이 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증인 혹은 증인 풀이 보상을 다 선점하게 되느냐? 라는 의구심을 가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증인이 블록생성을 하게 되는 것은 맞지만 일종의 월급을 받게 되는 것이고요. 채굴 된 스팀은 스팀잇이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분배 되게 되는데요. 그 분배는 스팀잇 컨텐츠에 찍혀있는 보팅 가치입니다.


뭐 여튼, 스팀은 많이들 아시는 아크나 라이즈 혹은 리스크 같이 델리게이트에게 보팅을 한다고 해서 이자를 주는 형태는 아닌 것이지요.


결국 스팀 투자를 통해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스팀잇이라는 플랫폼에 직,간접적인 참여를 하셔야 하는데요. 처음이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꽤나 있습니다. 스팀 투자는 하고 싶지만 꾸준한 스팀잇 참여는 귀찮거나 싫을수도 있겠지요. 또한 꾸준하지 않으면 꾸준한 이자를 받기 어려운 측면이 있지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스팀 파워를 저에게 임대해주시고 그것에 대한 보상을 매주 정산해서 드리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장기 투자를 하시기로 결정하셨다면요.)




걸림돌 혹은 문제점


제가 생각한 방식을 진행해보기 위해서는 제한사항들이 있습니다.

일단, 거래소에 보유하고 있는 스팀은 거래용으로 의미가 있는것이지 스팀 본연의 가치를 보여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가지 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1. 투자한 것을 전부 거래소로 옮긴 후 투자를 위해서는 13주가 필요하다


바로 스팀 지갑으로 스팀을 옮기고 스팀을 스팀 파워로 바꿔야 하는데요. 스팀 파워로 바꿀시 다시 스팀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13주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13주 동안 1주일에 한번씩 스팀으로 바뀌게 되거든요. 그렇기에 제가 장기 투자를 언급한 것이고요.


이게 가장 큰 제한사항이겠네요. 투자한 것을 전부 되돌려 받기 위해서는 13주가 필요하다.


 



2. 스팀잇 계정을 만들고 임대를 하여야 한다


스팀잇을 해보신 분이 아니라면 이 부분도 살짝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인데요. 스팀잇 계정을 만들고 임대를 해야 하는 것을 배우셔야 합니다.


제가 계정을 생성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결국 스팀 지갑을 위한 여러 키들의 관리는 직접 하셔야 합니다. 이건 제가 어떻게 책임질 수 없는 부분이니까요.


큰 문제는 아닌게 제가 충분히 도와드릴 수 있는 방법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제가 스팀잇에서 받은 1주일동안의 저자보상


그렇다면 어느정도 보상(이자)를 받을 수 있나요?


저도 많이 생각해본것은 아니라 정확하게 계산은 해보지 않았는데요. 대략적으로 계산해봐서는 주당 임대해주신 스팀파워 대비 0.15% 가량을 이자를 지급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만약 참여하시고 싶은 사람이 생긴다면 한번 같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는 없을까요?


제가 실행하는 방식이 커뮤니티를 해치는 구조로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예를들어 부계정을 만들고 의미없는 포스팅을 마구 만들어서 보팅을 한다거나 발행하는 글 수를 무한정 늘려서 셀봇의 비율을 늘린다던지 이런일은 벌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식으로 운영할지에 대해서는 지금 제 스팀잇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여는 누구나 가능할까요?


거래소에서 스팀 개인 지갑으로 넣을 수 있는 500 스팀 이상을 가지고 있으셔야 1주일마다 어느정도 의미있어보이는 이자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하고 싶거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오픈카톡방 열테니 부담없이 오셔서 질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픈카톡 : https://open.kakao.com/o/gddSKaI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