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인 GPU ASIC 이더리움 채굴기 출시하나



얼마전에 채굴자들에게는 흥미로운 뉴스가 나왔습니다. 바로 채굴기를 주문 제작하는 ASIC 업체인 비트메인에서 GPU ASIC 채굴기를 조만간 내놓는다는 뉴스였는데요.


그 당시에는 엠바고가 걸렸던 탓인지 첫 출처인 Technews와 제가 내용을 확인했던 8btc에서 뉴스가 순차적으로 내려가서 스캠이다 아니다가 꽤나 한국 커뮤니티에서는 시끄러웠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늘 다시 확인해보니 엠바고가 풀렸는지 다시 올라와 있네요. 어느정도 신빙성 있는 이야기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news.8btc.com/bitmain-to-release-ethereum-asic-miner-f3-with-72gb-ddr3-dram-in-q2



GPU 채굴기가 나오게되면 몇가지 바뀔 일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1. 일단 현재 펌핑되어 있는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의 가격이 다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코인도 기존에는 cpu 혹은 gpu로 캤었지만 ASIC 채굴기가 나온뒤로는 채굴기를 구입하지 않으면 채굴을 하기 거의 불가능하도록 난이도 조정(해쉬파워)이 되었지요.


2. 현재 GPU 채굴 상황도 변화가 있을 것 같네요.


 당연한 소리이지만 ASIC 마이너가 배포되면서 채굴을 위한 해쉬 파워가 급격하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게 되면 채산성은 분명히 차이 날테고 더 이상 그래픽 카드로 채굴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겠네요. 


3. 그렇다면 투자자들은?


저희처럼 채굴을 하지 않고 투자를 하는 투자자 입장은 크게 변화지는 않을 것 같아요. 당장은 말이지요. 그런데 투자자들도 채굴자들의 상황을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어야 투자에서도 성공하는 확률이 높아질테니 저런것들이 나오는 구나 정도는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아랫쪽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