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스타이늄 코인 19일 호재, 스캠 의혹



아니길 간절히 빌어보지만...


아직 결론난 것은 아니지만 저 또한 동의하는 이야기가 드디어 터져버렸네요. 만약 개발자라면 스팀잇 asbear 님의 의혹제기 포스팅을 보자마자 팔아버렸을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아인스타이늄(EMC2)에 대한 코인 소개 포스팅을 썼을때에는 600원대 였었네요. 그때는 웜홀 소각이라는 호재에만 눈이 멀었었는데 하락과 펌핑을 반복하는 것을 보면서 세력이 펌핑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직감에 의존해서 더 이상 추가 혹은 추격매수를 안했던 저와는 다르게 asbear님은 스캠 의혹을 넘어 확신에 근접한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요.





emc2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근 할 수 있는 깃 허브 주소입니다. 언듯보면 Fork가 12,903으로 활발한 활동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일단 이 깃허브는 라이트 코인에서부터 포크되어온 주소입니다. 물론 다른 코인에서 포크되어져 올 수도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깃허브 자체도 비트코인에서 포크되어진 프로젝트이기 때문인데요.





문제는 포크되어지고 나서 변동사항이 별로 없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사실 깃허브(Github)가 뭔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대다수일터이고 도대체 이게 무슨 문제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오픈소스나 블록체인 관련 깃허브의 경우에는 계속적인 업데이트가 일어나는것이 당연하고 그 내역이 깃허브에 무조건 저장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없다는 것은 별다른 기술없이 기존의 라이트 코인 지갑방식만 따서 운용하고 있다고밖에 생각되지 않네요.


더 자세한 내용과 근거는 위에 링크 달아놓은 asbear님의 포스팅을 보면 어느정도 수긍이 갈것이라고 생각됩니다.





6만명이 넘게 asbear님의 포스팅을 봤음에도 시장 자체는 별 다른 반응이 없네요. 우리나라 시각으로 19일 새벽에 발표가 있어서 호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만약 가치 투자를 한다면 이 코인 구매하는 것 말리고 싶네요. 만약 투자를 하신다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1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라면서 공감 한번 부탁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