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알아보기 (호재찾기 #1)

가상화폐 호재 찾아보기


요즘 아주 투자 열풍이지요. 저 또한 이것저것 올리는 블로그에서 요즘에는 대부분의 정보가 가상화폐 관련 이야기인 것 같아요. 워낙 장이 좋기도 하고 작은 호재에도 쉽게 출렁이기 때문에 돈을 벌기 쉽다고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주변 잘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의외로 처음 진입하는 사람들은 쉽게 물리거나 (고점에서 사는 행위) 잃기도 하는데요. 저는 그래도 거래를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볼 이야기는 가상화폐 호재 찾는 1번째 방법입니다. 바로 거래소 상장인데요. 블록체인 관련 단톡방이나 커뮤니티에 보면 어디에 상장된다는 소문이 터지자 마자 쭉 오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거래소 상장이 민감한 부분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거래소 순위를 한번 찾아봤는데요. 빗썸이 욕을 그렇게 먹고도 전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왜 거래소 순위 즉 볼륨을 알아놓는 것이 중요하냐면요. 사실 호재라는 것은 1발짝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데요.


떠도는 정보 혹은 확실하게 어디에 상장된다는 소식을 들었어도 단순히 호재라는 말에 속아서 정말 투자해야할지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준은 그 거래소의 볼륨인 것이지요. 그만큼 사줄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물론 단순하게 호재만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은 선택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순간에 끝나는 반짝 호재일수도 있고 몇번 경험해보지 못하면 득보다는 실이 많은 경우가 많으니까요.


제가 상장 호재에 대응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께요. 물론 이게 맞는 트레이딩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따라하시는데 주의를 요합니다. 요즘에 Huobi에 상장하는 코인들을 많이 구매하는 편이에요. 일단 구매하면 쫄지말고 구매한 가격에서 어느정도면 이득보고 털만하다라고 생각하는 가격에 딱 걸어놓고 기다립니다. 보통 한번 치솓고 나서는 떨어지는 편인데요. 제가 구매한 것들 대부분은 상장 날짜가 다가올수록 회복하다가 그 시간쯤 되면 꽤나 급등하더라고요. 그렇게 거래하는 것을 즐겨하는 편인데요.


이런 거래 방법은 누가 알려주지도 않을뿐더러 쉬워보여도 나름의 노하우가 필요하니 작은 금액으로 이런 호재들을 다루는 방법들을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