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EOS) 코인이란?



EOS? 무슨 코인일까


얼마전에 이오스 구매하는 방법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우연스럽게도 오늘 빗썸에 상장한다는 공지가 떳네요. 현재(13일 저녁) 빗썸 상태가 정상적이지는 않아보이지만요. 스팀 코인이나 ICO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가상화폐인데요.


현재 아직도 ICO 진행중인 이 코인은 댄(Dan Larimer) 이라는 거물급 개발자가 있어서 화제가 된 코인이기도 하지요. 비트쉐어와 스팀을 개발한 개발자로 이더리움 천재 개발자로 유명한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과 키보드 전쟁을 가끔 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오스 스펙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총 발행량은 10억개입니다. 특이한 형태의 ICO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무려 1년동안 나눠서 토큰 세일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재미나게도(?)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더리움(ETH)이 필요하고요. 현재는 총 발행량 중 64%정도가 이미 발행되었고요. ICO 기간이 이제 반정도 남았네요.


어떻게 보면 이더리움과 싸울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요즘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문제가 되는것이 크립토키티 때문에 송금 비용(가스비)이 사용자에게 부과된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오스는 사용 비용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오스는 Delegated Proof of Stake (DPOS) 이라는 합의 알고리즘을 통해 블록을 생산해냅니다. 채굴기를 통한 채굴이나 마스터 노드를 구성하는 형태는 아닙니다. DPOS 에 대한 이야기는 저도 공부를 좀 더 하고 나중에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하게 EOS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번역해놓은 백서가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오스 한글 번역 백서 바로가기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11위에 올라와있고요. 아직 ICO가 반정도 진행된 코인이 이정도 성과에 올라와 있다는 것은 어느정도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제 코인 구매가 쉬워졌으니 몇단계는 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스팀잇 유저로써 EOS를 좋아하는 측면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의미없이 펌핑되었던 코인보다는 훨씬 나은 성과를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중 하나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아랫쪽에 공감 한번 클릭 부탁드릴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