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파이넥스 (bitfinex) OTP 설정하기



EOS 구매를 위한 힘든 여정, 비트파이넥스 입성기


조만간 더 공부뒤에 EOS 코인에 대해서 쓰려하지만 포스팅을 하기전에 구매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어제 부랴부랴 구매했는데 오늘 -20% 쳐버려서 꽤나 슬프기는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이오스 코인은 현재 ICO를 1년동안 진행중이고 거래되는 거래소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비트파이넥스이고요. 딱히 거래를 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이번 구입 후 지갑 이동을 할 수 있는 순간이 온다면 개인 지갑으로 옮길 생각입니다. 여튼 비트파이넥스 가입은 쉬운 편인데요. 하지만 가상화폐 거래에서 가입 보다 더 중요한 건 보안(Security)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사자마자 바로 OTP를 설정했습니다.





한번 해보셨다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일단 프로필쪽에 마우스를 가져다가 된다면 Security 라고 써있는 곳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OTP를 사용하지 않으시고 계시다면 제가 예전에 적어놓은 포스팅 보시고 OTP 꼭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상화폐 투자자 필수 OTP 프로그램 Authy





보안탭을 살펴보시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한 것은 Two-Factor Authentication 입니다. 2FA라고도 불리는데요.





클릭해보시면 다양한 수단의 방법이 있습니다. 비트파이넥스는 외국 거래소이기 때문에 저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token형 인증뿐인데요. 저는 Authy를 위에 소개해놓고 왜 Google Authenticator에 표시를 해놓았냐고 하실수도 있는데요. 둘다 같은 방식이기 때문에 전혀 상관없습니다. SETUP을 누르시고 진행하면 되는데요.





제가 빨강색으로 표시해놓은 부분에 QR코드가 존재합니다. 핸드폰으로 OTP 프로그램을 키시고 QR코드 인식을 시키시면 6자리의 2FA 토큰이 발급될꺼에요. 제가 표시해놓은 곳에 6자리를 입력하면 비트파이넥스가 알아서 판단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입해놓은 이메일에 가셔서 활성화를 시키면 OTP 설정은 끝이나는데요.





인증을 마치고 나니 Two-Factor Authentication에 상태 표시가 아까와는 다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가상화폐 거래를 하면서 가장 걱정해야 하는 부분은 보안인데요. 보유하고 있는 양이 많은 경우에는 하드 지갑에 보관하시는 분들도 많지요. 1비트코인이 2,000만원에 육박하는 지금 꼭 보안 주의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가 도움이 되었다면 즐겨찾기 및 아래에 있는 공감 클릭 한번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