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코인의 전체적인 흐름이 궁금하다면,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코인의 과거와 현재를 알아보려면


가상화폐 거래를 하다보면 호재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코인의 흐름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었는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가상 화폐에 대해서 어느정도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이미 아시는 사이트겠지만 아직도 많이들 모르시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입니다.


현재 코인의 전체량, 현재 가격, 24시간 동안 전세계에서 거래 된 거래량, 현재 발행되어 있는 코인의 양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단순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코인을 들어가보면 관련되어 있는 사이트라던지 이게 마이닝(채굴)이 가능한 것인지 등 지표 및 숫자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자료가 여기에 모여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비트코인이 하루에 거래되는데요. 무려 24시간 볼륨이 66억 달러 가량이 되네요. 한화로 했을때에는 거의 7조에 육박하는데요. 이런걸 보다보면 얼마나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돈을 쓸어담고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비트 코인의 경우에는 채굴이 가능하기 때문에 Mineable 이라는 라벨이 붙어있네요.





위에 있는 자료보다 더 궁금한 것은 어떤식으로 코인이 성장했는지를 나타내주는 차트인데요. 비트 코인의 경우에는 2013년 경부터 가격이 나와있네요. 





차트뿐만 아니라 어느 마켓에서 거래가 되는지를 볼 수 있는데요. 그렇게 많은 문제가 있었던 빗썸이 아직도 상위권에 머물러있네요. 요즘 들어서 다양한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것 같지만 이렇게나 거래량의 차이가 나다니 사실 좀 놀랐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깅을 위해서 보조 지표로 코인마켓캡의 내용들을 많이 인용하고 있고요. 내가 구매한 혹은 관심있는 가상 화폐가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때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다들 어떻게 코인마켓캡을 사용하시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