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스타이늄(EMC2) 코인이란?


오늘은 아인스타이늄 코인(EMC2)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지금까지 글을 썼었던 가상화폐에 비해서 역사가 상당히 긴 코인인데요. 무려 2014년 1월에 런칭 된 코인입니다. 이것을 만든 곳은 Einsteinium Foundation 라는 비영리 재단인데요. 공식홈페이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과학 연구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업비트에서 거래량이 3위 일정도로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네요.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조금 있다가 소개해드릴께요. POW 방식을 통해서 채굴을 진행하고 있고요. 현재 16M 즉 1,600만개의 코인이 과학 프로젝트에 기부되었다고 하네요. 





아인스타이늄 코인의 특이한 점중에 하나가 채굴 도중에 일어나는 웜홀 이벤트인데요. 각각 epoch의 마지막 180블록 동안 무작위로 일어나는 이벤트입니다. 하지만 그 이벤트가 이번 하드포크에서 사라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번 하드포크가 코인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 때문에 현재 업비트에서 거래가 많이 일어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러한 랜덤성의 이벤트가 사라지면 채굴 자체가 공평해지는 계기가 되는 것이지요. 과거의 사례를 보면 그런 일들이 코인 가격 급상승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 12월 1일 오전부터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좀 사둬야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이미 30%정도 올라버렸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하드포크 전까지 틈틈히 단타를 치면서 일정 코인을 보유해놓으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트위터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남기고 코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아인스타이늄 트위터

아인스타이늄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