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플레이어 DTS, AC3 오디오 형식 문제 해결법

 저는 주로 미드나 강의 영상을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보고는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동영상 플레이어는 정말 다양한 종류를 가지고 있는데 스크롤 방식으로 시간을 스킵할 수 있거나 자막 부분까지 상당히 세밀하게 만들어진 것 같어서 저는 MX플레이어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넥서스 7이 꽤나 오래된 타블렛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빨리 사라지는것을 제외하고는 본전 뽑을 정도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MX플레이어의 DTS, AC3 코덱 설정하기


나름 잘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몇몇 동영상에서는 오디오 형식이 문제더라고요.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소리가 나질 않습니다. 바로 DTS, AC3 외부 코덱을 설정해주지 않으면 생기는 문제이더라고요.


혹시 이 포스팅을 PC로 보고 계시다면 적용할 스마트폰이나 타블렛으로 다시 접속하세요. 귀찮게 PC로 다운받아서 코덱을 옮긴 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사이트로 접속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무려 1억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플레이어네요. 저도 개발자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1억 다운로드라니 존경스럽습니다. 돈도 어마무시하게 버시겠죠? 이런 내용은 일단 집어치우고 코덱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제가 표시해놓은 빨강 부분을 클릭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도움말에 들어가서 제품정보로 가시면 되는데요. 그 이유는 버젼마다 적용되는 코덱의 종류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버전 정보를 보시면 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MX 플레이어는 버전 1.8.17 (ARMv7 NEON) 이네요. 그러면 MX 플레이어 커스텀 코덱 다운로드 에 들어가셔서 버전에 맞는 코덱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딱 맞는 버전이 없길래 그냥 1.8.6 으로 받았는데도 적용이 잘 되더라고요.





코덱을 다운로드 받은뒤에 MX 플레이어를 재시작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요. 그럴때는 확인을 눌러주시면 코덱 변경을 위해서 한번 더 앱을 재시작하게 됩니다.


만약 외부 코덱을 자동으로 찾지 못한다면 설정 - 디코더를 들어가셔서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외부 코덱 칸이 있는데요. 클릭해서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찾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전부 진행해준다면 문제가 있던 동영상 파일도 이렇게 문제 없이 재생할 수 있는것이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