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적용시켜보기

최근에 티스토리도 어떻게 바뀌겠다는 로드맵을 내 놓았는데요.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에 흥미로운 광고 유형이 나오더라고요.


별게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애드센스 광고의 경우에는 어떻게 배치를 하느냐에 따라서 광고 금액이 차이가 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행동하는 인터랙션 자체도 큰 차이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무엇보다 좋은 내용은 새로 추가 되는 것들에 대해서는 모바일과 PC 코드를 따로 짤 필요도 없이 간단하게 구현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정보 검색 기반이 PC에서 모바일로 넘어가는 추세에서 이것보다 필요한 기능을 찾기 어려울 텐데요.


현재 새롭게 보이는 광고유형의 경우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일텐데요. 인피드 광고를 제외하고는 전부 자연스럽게 구현이 가능 할 것 같더라고요. 돈을 버는 것 뿐만 아니라 기존에 있던 부적적할 레이아웃을 제거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본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설치 및 여러 설명을 들으시기 위해서는 애드센스로 가신 후에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클릭하시면 큰 발자국 내 딛으셨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클릭하자마자 볼 수 있는것이 어떤식으로 광고가 보이는지를 보여주는 테스트 페이지입니다.



기존에 내가 원하는 형태 사이즈로 제작하였을시에는 서로간의 반응성을 확인하고 광고를 컨트롤 해야 했었는데요. 자동 삽입 광고를 통하면 그럴 필요가 없어지게 되었지요.





이런식으로 말이에요.


다만 자동 삽입 광고라고 해서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 티스토리 포스팅에서 자신이 원하는 광고 위치에 자리를 잡아서 코드를 매번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자동으로 본문 가운데에 추가되는 구조는 아니니까요.





선택한 디스플레이 광고 표시를 체크 해놓고요. 

저의 경우에는 제 블로그에 맞는 Open Sans 폰트로 바꾸고 코드를 생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코드를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코드를 넣는 방법은 추후에 에디터가 업데이트 되면 달라질수는 있지만 현재는 에디터에서 HTML 버튼을 클릭해주고 위에 있는 코드를 복/붙 해주시면 되는것이지요.


관련해서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