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맨즈쇼 썸머 현장 후기



안녕하세요. 부스트입니다.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2017 맨즈쇼 썸머를 했습니다. 날이 갈수록 남자들의 그루밍과 뷰티에 대한 관심사가 많아져서 그런지 이런 박람회들도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사전 초대권이 생겨서 갈까말까 고민했는데 한번 가보는 것도 괜찮다 싶어서 다녀왔네요.





가기전에 검색을 해보니 이미 올해 초에 1회를 했었더라고요. 





들어가자마자 올리브영이 아주 크게 행사를 진행하고 있네요. 그 모습이 좋았었는데요. 솔직히 말해서 전체적으로는 좀 별로였습니다. 앞쪽에는 주요 업체들이 꽤 있었는데요. 뒤쪽으로는 별 상관없는 업체들도 많고 홍보도 제대로 안된 것 같더라고요.


딱히 그루밍쪽이 아니더라도 참여할만한 기업들이 많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패션, IT 등등 남자들이 좋아할만한 것들 상당히 많은데 그런것들에 대해서 알리는 기업들이 많이 없네요.





그래도 이렇게 인테리어 소품을 알리는 DDBALL 같은 곳도 있었고요.





이미 미국에서는 유망한 사업모델로 성공한 면도용품 정기구독 서비스 같은곳도 있었어요. HANDSOME BOX라고 하네요.





의외로 비싼 취미인 캠핑카 관련된 업체들이 꽤 온 것 같네요. 어마어마한 것들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좋기는 했습니다.





남자들도 요즘에는 운동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데 냉동 고구마 파는 고구마야라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샘플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고요.





제가 가장 주의깊게 보고 결국 제품까지 구매해온 업체는 blak 이라는 곳이었는데요. 면도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는 곳이었어요. 안 그래도 바디 트리머를 사고 싶었고 이 브랜드를 29cm에서 봤었어서 이런저런 이야기 끝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진짜 너무 예쁜 것 같아요.





제가 면도용품을 주기적으로 바꾼다면 blak 제품들 사용하고 싶을 것 같더라고요. 조만간 구매한 바디트리머 리뷰 할 생각인데요. 남자분들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예약을 하면 이렇게 스타일링을 아에 해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포마드한 남자들 멋있는 느낌





벤츠도 들어와 있더라고요. 저... 자동차 왠지 로망인 느낌 멋있다.





결국 다시 올리브영 부스로 돌아와서 이런저런 이벤트도 참여하고 제 머리 스타일링도 하고 제품도 받아왔네요. 안 그래도 왁스 하나 구매하려고 했는데 하나 받을 수 있어서 왠지 모르게 팬이 될 것 같은 느낌이드네요.





이제는 전시회 참여할 때 열심히 하면 얻을 수 있는 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엄청 적극적으로 참여했더니 가방 그득 받아왔네요.





받아오고 나서 보니까 대부분 다슈(Dashu) 제품을 거진 받아왔네요. 셀프 다운펌도 좀 궁금하기는 했었고요. 왁스는 써보고 나서 후기 올려보도록 하려고요.


맨즈쇼는 사실 기대보다 좀 아쉬운 것이 많았던 것 같아요. 다음번에도 열릴지는 모르겠지만 만약에 그렇다면 제대로 준비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