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개편 이후, fastboot 패스트붓 스킨 카테고리 문제 해결



티스토리가 개편되면서 전부 잘 되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문제점을 파악해서 바로 고쳐준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고요. 제가 질문한 내용이 두가지나 있었는데 하나도 제대로 답변을 못들었거든요. 참을수가 없어서 집에오자마자 코드를 뜯어봤습니다.


js, css 전부 다 뜯어봤는데요. 결국 문제점을 찾아서 해결하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스킨 자체를 제가 제작한 것이 아니라 제가 아래 적을 해결책이 완벽한 해결책은 아님을 숙지하시고 적용하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div id="lnav"> 저것이 안열리는 문제였는데요. 해결방법은 엉뚱한 곳에 있더라고요.

제가 얼마전에 포스팅 했었던 내용과 비슷한데요. 이번에 티스토리를 업데이트 하면서 일부 jQuery 함수를 막은 것 같네요. $(document).ready 저 부분이 문제였습니다.


제 스크린샷 기준으로 1032번줄과 1038번 줄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지요. 이것 이외의 것들은 최대한 건들이지 마세요.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까요.

그리고 제가 위에 명시한 1032와 1038의 숫자는 각자의 블로그마다 다를꺼에요. 제가 말씀드린 줄과 같은 텍스트 부분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그러고나니 이렇게 한동안 보지 못했던 카테고리가 나오네요.





모바일 환경에서도 잘 나옴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가 개편함에 따라 어디서 어떤 문제가 터질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한 시름 놓았네요. 사실 컴퓨터 인터넷 환경에서는 카테고리가 중요한 역활을 하지 않았지만 모바일에서는 타격이 상당했거든요.


많은 분들이 보고 Fastboot 스킨 카테고리 지옥에서 벗어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용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