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구글 검색 등록법

구글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이번 블로그를 만들고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아직 구글님께서 저를 방문하시지 않으시더라고요. 생각외로 아무것도 안했을 때 네이버가 빠른 방문을 해서 저의 유입순위 1순위를 차지하고 계십니다. 우리나라 검색 엔진 1위인 네이버님이 방문하셔서 만족하신다고요?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거가 아니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구글이 방문해야 쭉쭉 저희들의 블로그가 뻗어나가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구글을 먼저 방문하기로 합니다.




아직 블로그에 양질의 컨텐츠가 적어서 그렇겠지만 뭐랄까 초라한 느낌이지 않나요? 역시 사람들은 가리지 않고 고루고루 방문해야 좋은거겠지요. 아마 조만간 포켓몬고 포스팅도 할테고 이런 저런 포스팅이 쌓여져 가면서 블로그 방문자는 늘겠지만 당장 구글님을 보고 싶기 때문에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어렵지 않아요.

속성 추가를 먼저 클릭하시고요.

인증 받으실 자신의 웹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주소를 입력하시고 추가를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티스토리에는 루트에 HTML 파일을 올릴 수 없기 때문에 대체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HTML 태그를 자신의 메타태그에 추가 시켜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 있는 HTML/CSS 에 접속해 <meta> 라고 모여있는곳에 복사한 글을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메타 태그의 위치는 <HEAD><BODY> 사이에 있어야 함만 알고 넣으시면 될 것 같네요.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다라고 하신다면 <meta 가 보이는 제일 아랫쪽에 넣으세요.




그러면 제 블로그가 제 소유임을 구글이 인정해주는 것이지요.

끝일까요? 아닙니다. 기왕하는김에 Sitemaps 도 등록하지요.




Sitemaps를 선택하시고요.




그냥 이렇게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rss를 많이 안쓰기는 하지만 추가 해놓는다고 나쁠것은 없으니까요.





바로 등록하고서는 저렇게 뜨지만 금방 제 사이트 와서 긁어 가네요. 아마 내일부터는 정상적으로 검색해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 작은 기대를 해봅니다. 그럼 이만 티스토리에서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추가) 이것 때문에 반영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반영까지 한 2일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것 같네요. 그럼 이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