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H2 공략, 현재 리그 1위 팁



최근에 엔씨소프트에서 재미난 게임이 나왔다.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서 나온 프로야구 H2 인데 나름 재미난 것 같아서 열심히 플레이 중이다. 이런 야구 게임을 오래했던 지인 말에 의하면 나중에 분명히 친구들끼리 하는 리그가 생길것이고 그게 꿀잼일꺼라는 말에 열심히는 하고 있는데 과연 그때까지 할지는 잘 모르겠다.


서버1위는 아니지만 10명이 한 리그로 구성되어 있는 곳에서 1위를 계속 유지중인데 나름의 팁을 알려줄까 해서 이렇게 공략글을 써보았다. 사진과 내용이 안 맞을수도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 글을 읽으시면 분명 얻어가는게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일단 사전등록을 했으면 좋겠지만 안했어도 어쩔 수 없다. 무조껀 빨리 시작해야 빠르게 치고 올라갈 수 있고 그것에 따라 보상은 더 높아질테니 일단 시작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진행해 본 바로는 초반에 고르는 팀은 별 의미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어짜피 2군 선수들을 지급할테고 초반에 얼마나 잘 뽑느냐가 중요할테니까요.





만약 초반에 보상을 고르라고 한다면 에이스 팩이 나을수도 있겠다. 나중에야 전부 70넘는 선수들로 구성하겠지만 초반에 생기는 고 등급의 선수들이 어떤 팀으로 꾸려 갈것이냐를 결정하게 된다. 나는 LG 트윈스로 게임을 시작했지만 현재는 두산 베어스 선수가 제일 많기 때문이다.





왜 이렇게 팀을 따지냐면 선수를 배치하는것이 그 선수의 컨디션을 올리기 때문인데 예를 들어 사갑수 선수는 LG트윈스 출신이고 장원삼 선수는 넥센 히어로즈 출신이다. 둘다 선발 투수인데 여기서는 볼 수 없는 캐미를 실제 게임에서는 확인할 수 있고 팀이 같은 팀이냐에 따라서 자신의 실력을 얼마나 끌어 올릴 수 있는지가 확연하게 다르다.



더 쉽게 설명해서 우리팀의 1,2,3번 타자가 있는데 1,3번이 두산이고 2번이 삼성 선수라고 한다면 저 셋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하지만 1,2번이 두산 3번이 삼성이라면 1,2번 선수를 같은 팀의 선수가 뭉쳐있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보다 조금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되는것이다. 그러니 최대한 같은 팀, 같은 연도의 선수들로 구성하는것이 내 팀을 강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하지만 초반에는 돈 아끼지 말고 빨리 팩을 열어서 좋은 선수 위주로 배치하는것이 장땡이다. 그리고 외국선수들은 실제 야구경기와 마찬가지로 출전할 수 있는 인원의 제한이 있다. 한국 선수 같은 경우도 아무리 활약하는 연도가 달라도 같은 선수는 한팀에 한명만 배치가 가능한 부분이다.





현재는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1위가 중요한 이유 내 팀이 강력해야하는 이유는 더 있다. 게임은 1시간에 1번씩 자동으로 진행이 되는데 진행되는 게임에 대해서 승부 예측을 할 수 있다. 그 예측을 많이 맞힐수록 주어지는 보상이 크기 때문이다. 특히 2개 중 하나만 맞춰도 연속 성공으로 인정이 되는데 이 부분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때문에 무과금 유저라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것이다.





이건 상반기의 기록이고 현재 중반까지 리그가 진행되고 있는데 무난하게 비기너 시즌은 1위로 끝마칠 것 같다. 물론 그 다음이 더 중요하겠지만 말이다.





사실 야구의 야자 정도만 아는 수준인데 이 게임을 통해서 알게되는 것도 느는 것 같아서 꽤나 뿌듯하다. 물론 선수들이 눈에 익으려면 아직 멀었지만 말이다. 게임을 계속한다면 오늘 한 공략, 팁 보다 조금 더 자세한 무과금팁을 차차 올릴까 한다. 그럼 다들 건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