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코인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자



쿠코인 배당 알아보기


오늘은 제가 요즘 자주 거래하고 있는 쿠코인에 주요 시스템인 배당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쿠코인은 특이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거래소들이 거래 수수료의 전부를 거래소의 이득으로 챙기는 반면에 쿠코인은 배당으로 이용자들에게 나눠주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명백하게 말하면 아무에게나 나눠주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나눠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지요.





전체 이득의 90%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차용하고 있는데요. 일단 쿠코인에서 만든 블록체인 코인인 KCS를 가지고 있는 홀더에게 전체 거래 수수료의 50%를 공유하고 있고요. 40%는 마케팅 비용대신에 추천 가입을 유도하는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이것때문에 스캠 걱정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신 것 같더라고요.


다단계 방식이 나쁘게 사용되어서 안 좋은 마케팅으로 널리 알려있지만 단순한 추천 가입은 오히려 기업의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형태로 사용되기도 하지요.


KCS 코인이란 무엇인가?


제가 언급했던 것 처럼 쿠코인 수익의 50%를 공유하는 KCS에 대해서 먼저 알아봐야 할텐데요. KCS란? 간단하게 말해서 Kucoin에서 발행한 token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특이한 점은 보유시에 Kucoin의 수익을 공유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KCS를 보유하고 있는것만으로도 거래 수수료의 일부분을 다른 코인으로 돌려받는 형태를 띄고 있는것이지요.





한 코인으로 받는것이 아니라 그날 거래된 양에 따라서 여러 코인으로 돌려받습니다. 어떻게 보면 매일 배당이 진행되는 회사의 주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코인이 성장할수록 내가 가진 KCS의 가치가 높아지는 방식인것이지요. 만약 현재 보유하고 있는 KCS를 가지고 하루 수익이 1달러 였다면 쿠코인이 10배 성장했을시에는 10달러를 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물론 최근에 어마어마하게 급등해서 구매하기 조금 부담스러울수는 있지만요.



추천인 모집으로 배당받기


배당을 받기위한 방법에는 한가지가 더 있는데요. 바로 추천인 모집을 통한 배당받기 입니다.





사진에도 자세하게 나와있지만 내가 모집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20%의 수수료 수익을 정산받게 되고요. 그사람이 모집한 사람들에 대해서는 12% 그리고 3세대 사람이 모집한 사람에 대해서는 8%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수익 정산 같은 경우는 1주일에 한번씩 되게 되는것이지요. 이걸보고 다단계라고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중국향 거래소의 특징인 것 같아요. 현재 세계 거래액 2위 거래소인 '바이낸스' 같은 경우에도 과거에는 거래 수수료의 50%를 돌려주었고 현재는 20%로 조정되었으니까요.





네오(NEO) 보유시 가스(GAS) 제공


배당이라고 표현하기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네오 보유시에 가스를 제공하는 거래소중에 한곳입니다. 투자를 네오에 하면서도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렇게 매일 정산해주는 거래소는 저도 처음봐서 얼마나 쿠코인이 기술력과 투명성에 투자하는지 볼 수 있는 부분이지요.


현재 20위권에 머물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거래하는 코인의 수에 실망을 하거나 계속적으로 코인의 숫자가 늘어나는 것을 바라는 사람들에게 열려있는 거래소인 것 같습니다.


쿠코인 가입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