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개인지갑(Wallets) 만들기

마이이더월넷으로 내 이더리움 보관하기


 최근에 이더리움 시세가 요동치면서 부터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직접 채굴을 하는 사람들이나 제네시스 마이닝과 같은 클라우드 마이닝을 하려는 사람도 늘어났고 단순하게 재테크의 수단으로 사용해보려 하는 사람 또한 늘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내가 소유하고 있는 ETH의 양이 늘어나면서 더 이상 코빗이나 빗썸같은 거래소에 두는 것이 불안하기 마련이다.





자신이 안전하게 보관할수만 있다면 개인 지갑을 만들어 보관하는 방법이 있는데 보통 마이이더월넷에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Mist라는 GUI 기반의 지갑을 직접 설치하거나 Geth를 설치하여 직접 커맨드 형식으로 만들수도 있지만 Geth는 번거롭고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쉽지 않으며 Mist는 아직 발전하는 중이라 생각보다 불안한편이다. 작년일이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사용자께서 큰 금액의 이더리움을 해킹당한 사례도 있고 말이다.


그래서 마이이더월넷을 설치해볼까 한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크롬이 있다면 앱 확장기능을 통해서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1. 먼저 마이이더월넷(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yetherwallet-cx/nlbmnnijcnlegkjjpcfjclmcfggfefdm)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크롬의 추가를 통해서 설치를 하게 되면 아이콘이 크롬에 추가된다.





2. 추가 된 아이콘을 누르고 Add Wallet으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3. 다양한 방법으로 지갑을 추가할 수 있는데 우리는 처음 만드니 Generate New Wallet을 클릭해서 만들면 된다.





4. 클릭하면 Nickname과 password를 입력하라는 장소가 나온다. 닉네임은 사실 그렇게 의미가 없지만 저 패스워드 만큼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잃어버리면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까먹지 않는 패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연하게도 9자리 이상으로 해야하고요.







5. 그러고 나서 위쪽에 보시면 My Wallets를 누르면 내 지갑이 안전하게 생성된것이 보이는데 이렇게 생성되었다고 웹에서만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해킹에 의해서 마이이더월넷 사이트의 정보가 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때문에 절대적으로 백업이 중요합니다. 사이트에서도 계속 빨강 경고창으로 홈페이지에 표시하고 있기도 하고요. View에 있는 눈 모양을 클릭합니다.





6. 이렇게 내 이더 주소와 비밀키가 있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3가지가 나오는데요. Keystore 파일을 다운받아 해킹으로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두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 파일과 아까 입력한 패스워드만 있다면 제가 가진 이더를 인출하는 것이 가능하거든요.


그것도 도저히 못믿겠다면 Print Paper Wallet으로 직접 출력해서 가지고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추천하지는 못할것 같아요.





이렇게 되면 언제든지 자신의 이더리움 지갑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저기 적혀있는 난수처럼 보이는 숫자가 자신의 이더리움 지갑 주소입니다. 계좌번호라고 한다면 이해가 편하겠지요.


제 이더리움 주소는 0x6f16b7fE08d25d1ec9951d1B9C99d94059f8835E 이고 혹시 작은 이더라도 주시면 감사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실제로 사용보다는 보관하고 있겠지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싫으신 분이라면 (https://www.myetherwallet.com/) 직접 인터넷상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9자리 이상의 패스워드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입력을 하게 되면 바로 자신의 지갑이 생성되면서 들어가게 됩니다. 그 뒤 사용법은 비슷하니 위에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작은 금액의 이더야 그냥 경험삼아서 라는 말이 나오지만 잘 모르면서 큰 금액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그렇기에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은 필수 입니다. 다들 좋은 투자하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