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초보 : 태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부스트 입니다. 벌써 스팀잇 6번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바로 스팀잇에서 사용되는 태그인데요. 태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글의 보상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잘 알고 사용하셨으면 좋겠어요. 스팀잇 하면서 제일 안타까운일이 초반에 글 몇개 발행하고서는 떠나시는 분들인데요. 그 분중에서도 태그를 제대로 안 쓰셔서 주목을 받지 못한 글을 쓰시는 분들도 가끔 계시더라고요.


그러니 이 포스팅으로 태그에 대해서 완벽 마스터 하신뒤에 스팀잇 유저로써 발전하시길 바랍니다.





태그란?


만약 SNS랑 친한 사람이라면 해시태그에 대해서 잘 아실텐데요. #kr 과 같이 글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호를 붙임으로써 사람들이 검색할 수 있게 만드는 수단입니다. 주로 많이 쓰이는 SNS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이 있겠네요. 사진이 주가 되는 SNS 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서는 태그의 중요성은 말하기 어려울 정도인데요.


다들 먹스타그램, 헬스타그램과 같은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죠? 이렇게 내 글 혹은 사진에 태그를 붙임으로써 저 태그로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내 글 혹은 사진을 보여주는 효과를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팀잇에서는?


스팀잇을 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인터페이스 자체가 아직은 많이 불편한데요. 특히 가장 불편한것이 글의 검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은 해시태그에 많이 의지하는 편이지요. 만약 글을 발행하시고 아무런 해시태그(#)를 붙이지 않으시다면 다른 스팀잇 유저들은 쉽게 그 글을 볼수가 없어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의 경우에는 kr 태그로 검색을 하고 정렬을 대세글로 한것이에요. 이것조차 하려면 주소로 검색을 하거나 (예 : https://steemit.com/trending/kr ) 아니면 이미 발행되어 있는 글의 태그를 눌러서 들어가는 수밖에는 없지요.


하지만, 아직은 불편한 스팀잇 인터페이스를 불평만 하고 글을 안 쓸수는 없겠지요. 대부분 같은 상황이기 때문에 태그를 잘 선정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어떤 태그를 사용할까?



태그 같은 경우는 시대에 따라서 많이 변하기도 하고요. 스팀잇을 이용하시다보면 알게되기는 하는데요. 제 글은 초보자를 위한 글이니까요. 처음 진입하시는 분들이 사용 할만한 태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kr - kr 커뮤니티의 가장 기본 태그로 한국어로 쓰여진 포스팅에 대부분 다시는 태그입니다.

kr-join - 처음 가입해서 자기소개시 1번만 사용할 수 있는 태그입니다. 사용하게 되면 스팀잇을 이용하시면서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댓글로 적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kr-newbie - 스팀잇 초보자들이 사용하는 태그로 타 태그에 비해서 평균적인 지원을 많이 해주십니다.

jjangjjangman - @virus707 오치님께서 만드신 태그로 스팀잇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제대로 보상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지원하는 태그입니다. (2월 14일 기준으로 사용시 1달러 정도의 기본 보상이 찍힙니다.)


이것 이외에도 관심사에 따라서 태그가 달라집니다. kr-game kr-economy 등등 엄청난 태그들이 많이 있지요. 다만 글을 작성하실 때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이상 스팀잇 태그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